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새소식/ 이벤트

새소식

새소식 상세보기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기업대출용) 변경안내

2017-02-17

항상 KEB하나은행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기업대출용)』특약이 2016년 12월 28부터 아래와 같이 변경 시행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변경 시행일

  • 2016년 12월 28일

기존 가입고객에 대한 변경약관 적용 여부

  • 적용

1. 약관명

  •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기업대출용) 특약

개정 내용

  •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기업대출용)
    개정내용
    개정 전 개정 후 비고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 기업대출용) 추가약정서(가계형소호 기업대출용)
    본인은 은행과 약정한 년 월 일자 대출거래 약정서에 추가하여 다음과 같이 약정합니다. (좌동)
    Ⅰ. 개요 및 용어의 정의
    (생략)
    1. 개요 및 용어의 정의
    (생략)
    Ⅱ. 금리감면, 가산 Ⅱ. 금리감면, 가산
    년 월 일자 대출거래약정서 거래조건의 이자율에 불구하고 금리감면, 가산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약정합니다. (좌동)
    1. 은행직원의 설명을 들으시고 해당되는 사항의 앞에 있는“ □ ”안에 “∨”표 하시기 바랍니다. (좌동)
    2. 아래의 내용 중 “매월”은‘ 이자를 내야 하는 날이 속한 달의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좌동)
    □ 매월 아래 조건을 이행하는 경우 감면기간은 ( )개월 단위로 자동연장됨에 동의합니다. 단, 매월 아래 조건을 이행하지 않거나 유지되지 않을 경우에는 감면 받은 금리가 자동으로 인상됨을 확인하며, 만약 금리인상 후 아래조건을 재이행하는 경우에는 금리감면이 재적용 됩니다. 신설
    □ 본 대출과 관련하여 고객이 지정한 아래의 요구불 통장(이하 ‘요구불통장’이라고 함)의 매월 월평균잔액이 ( )원 이상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 )개월간 ( )% 감면 받았음을 확인하고, 매월 요구불통장의 월평균잔액이 ( )원 이상일 경우 감면기간은 ( )개월 단위로 자동연장됩니다. 단, ( )개월 이후 매월 요구불통장의 월평균잔액이 매월 ( )원 미만일 경우에는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없이 해당월은 감면받은 금리가 자동으로 인상됩니다.

    (▶ 요구불 통장 계좌번호     )

    □ 본 대출과 관련하여 고객이 지정한 아래의 요구불 통장(이하 ‘요구불통장’이라고 함)의 매월 월평균잔액이 ( )원 이상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 )개월간 ( )% 추가 감면 받았음을 확인하고, 매월 요구불통장의 월평균잔액이 ( )원 이상일 경우 감면기간은 ( ) 개월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 요구불 통장 계좌번호     )

    문구삭제 및 표 신설
    □ 본 대출 약정일로부터 ( )개월 이내에 귀행이 정하는 주거래 고객을 충족키로 하고, ( )개월간 ( )% 감면 받았음을 확인하고, 매월 귀행이 정하는 주거래 고객을 충족하는 경우 감면기간은 ( )개월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 )개월 이후 매월 귀행이 정하는 주거래 고객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없이 해당월은 감면받은 금리가 자동으로 인상됩니다.

    □ 본 대출 약정일로부터 ( )개월 이내에 귀행이 정하는 주거래 고객을 충족키로 하고, ( )개월간 ( )% 추가 감면 받았음을 확인하고, 매월 귀행이 정하는 주거래 고객을 충족하는 경우 감면기간은 ( )개월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문구삭제

    주거래 고객 운영기준
    (생략)

    (좌동)

    문구삭제
    □ (생략)

    금융연수원 ‘자영업자가 꼭 알아야 할 금융상식’ 교육 과정 금리감면 적용대출

    ① ,② (생략)

    ③ 부자되는 행복대출

    ④,⑤,⑥ (생략)

    (좌동)

    금융연수원 ‘자영업자가 꼭 알아야 할 금융상식’ 교육 과정 금리감면 적용대출

    ① ,② (좌동)

    ③ 사업자우대 신용대출
      (舊. 부자되는 행복대출),

    ④,⑤,⑥ (좌동)

    문구추가
    (사업자우대 신용대출 추가)
    Ⅲ. 기타 특약사항

    (이하 생략)

    Ⅲ. (좌동)

    (좌동)

    (이하 생략)

3. 개정약관 전문 및 개정대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