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새소식/ 이벤트

새소식(구.외환은행)

새소식 상세보기

외화예금거래 기본약관 등 변경 안내

2016-05-09

항상 외환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외환예금거래 기본약관 및 Hi-Tech 외화정기예금 특약, 외국환거래약정서, 외환거래 기본약관, 전자무역업무 표준약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변경시행일 : 2015년 9월 1일(화)

외화예금거래 기본약관 등 변경 확인

주요 개정 변경 상세 내용
대상 약관 현행 개정(안) 비고
외화예금거래
기본약관
제3조(이자계산)
외화예금의 이자는 다음 각호의 국제관행에 따른 통화별 연간일수를 적용하여 예금통화의 보조단위까지 계산하며 보조단위 미만은 버립니다.
1. 영국파운드화(GBP), 호주달러화(AUD), 홍콩달러화(HKD), 싱가포르달러화(SGD), 러시아루블화(RUB), 남아프리카공화국랜드화(ZAR), 폴란드즐로티화(PLN), 브라질헤알화(BRL) : 365일 적용
제3조(이자계산)
외화예금의 이자는 다음 각호의 국제관행에 따른 통화별 연간일수를 적용하여 예금통화의 보조단위까지 계산하며 보조단위 미만은 버립니다.
1. 영국파운드화(GBP), 호주달러화(AUD), 홍콩달러화(HKD), 싱가포르달러화(SGD), 러시아루블화(RUB), 남아프리카공화국랜드화(ZAR), 폴란드즐로티화(PLN), 브라질헤알화(BRL), 뉴질랜드달러화(NZD) : 365일 적용
국제관행 반영
Hi-Tech
외화정기예금
특약
제8조(적용이율)
③ 변동이율은 해당통화의 3개월물 LIBOR에 가입일자의 가입기간별 Spread를 더한 이율이 적용됩니다.

④ 제3항의 'LIBOR(London Inter-Bank Offered Rate)'는 영국 런던은행간에 거래되는 이율을 말하며 매 영업일마다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합니다.
제8조(적용이율)
③ 변동이율은 해당통화의 3개월물 LIBOR에 가입일자의 가입기간별 Spread를 더한 이율이 적용됩니다. 단, LIBOR 미고시 통화(캐나다달러화, 호주달러화, 뉴질랜드달러화)는 3개월물 DEPO Rate에 가입일자의 가입기간별 Spread를 더한 이율이 적용됩니다.
④ 제3항의 'LIBOR(London Inter-Bank Offered Rate)'는 영국 런던은행간에 거래되는 이율을 말하고 ‘DEPO Rate’란 현지금융기관 간 거래에서 해당통화에 대하여 적용하는 금리를 말하며 매 영업일마다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합니다.
LIBOR 고시 개편에 따른 기준금리 변경 적용

- 변경전
: LIBOR

- 변경후
: DEPO Rate

DEPO Rate에
대한 설명 추가
외국환거래약정서 (표준)외국환거래약정서

제7조 준용규정
본인과 은행은 약정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따로 정함이 없는 한 「신용장통일규칙」,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은행간 신용장대금상환에 관한 통일규칙」, 기타 국제규약, 「전자무역업무표준약관」 및 은행의 관련규정에 따르기로 합니다.
외국환거래약정서

제7조 준용규정
본인과 은행은 약정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따로 정함이 없는 한 「신용장통일규칙」,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은행간 신용장대금상환에 관한 통일규칙」, 기타 국제규약, 「전자무역업무기본약관」 및 은행의 관련규정에 따르기로 합니다.
(표준) 삭제

약관명 변경내용
반영
전자무역업무
표준약관
전자무역업무 표준약관 전자무역업무 기본약관 '표준'을'기본'으로 변경
외환거래
기본약관
제4조(외국통화의 매입)
① 은행이 외국통화를 매입한 후 위·변조통화임이 판명된 경우 신청인은 매입신청시 제출한 "외국환매입신청서"에 근거하여 외국통화금액과 매입당시의 외화여신연체 이율로 매입일로부터 지급일 전일까지 계산한 손해배상금을 곧 지급하기로 합니다.
제4조(외국통화의 매입)
① 은행이 외국통화를 매입한 후 위·변조통화임이 판명된 경우 신청인은 매입신청시 제출한 "외국환매입신청서"에 근거하여 외국통화금액과 매입당시의 여신연체이율로 매입일로부터 지급일 전일까지 계산한 손해배상금을 곧 지급하기로 합니다.
적용 이율 단일화

※ 세부 변경 내용은 아래 개정대비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 후 1개월 이내에 고객의 서면에 의한 이의가 은행에 도달하지 않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544-3000) 또는 가까운 영업점 앞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외화예금거래 기본약관 등 변경 상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