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새소식/ 이벤트

새소식(구.외환은행)

새소식 상세보기

KEB하나은행(정관상 상호 : (주)하나은행) 출범에 따른 안내

2015-08-20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이 만나 대한민국에 세계적인 은행 'KEB하나은행'이 탄생합니다.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은 고객님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세계 초일류 은행을 목표로 하나로 통합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융위원회로부터 이에 대한 본인가를 득하였습니다.
이제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은 합병되어 'KEB하나은행'으로 출범하게 됨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KEB하나은행 출범에 따른 안내]

1. 은행 이용 안내
    - 합병은행 출범일 : 2015년 9월 1일
    - 법인 합병 후 빠른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산통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2016년 상반기 예정)
       전산 통합일 이전까지는 기존대로(구)외환은행과 (구)하나은행을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예금, 대출, 신탁, 외환, 인터넷뱅킹 등 기존 은행업무와 관련된 고객님의 권리·의무에는 변동사항이 없으며,
       합병을 계기로 보다 질 높은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질 높은 선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고객정보 보호 및 엄격한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약관 변경 안내
   - (구)외환은행이 (구)하나은행과 합병하여 'KEB하나은행'으로 은행명이 변경되고, 합병 계약 상 (구)외환은행이 존속법인이 됩니다.
      따라서 (구)외환은행과 체결한 모든 약정은 기존 계약과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며, (구)하나은행과 체결한 모든 약정은
      계약 주체가 (구)하나은행에서 'KEB하나은행'으로 변경됩니다.


3. 업무 포괄승계 안내
   - (구)외환은행과 체결한 제휴계약은 계약상의 지위와 권리·의무 관계는 기존 계약과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며, (구)하나은행과 체결한
      기존 제휴계약은 계약상의 지위와 권리·의무 관계가 'KEB하나은행'으로 이전 됩니다.


4. 개인(신용)정보 이전(제공) 안내
    (구)하나은행이 보유한 모든 개인(신용)정보*가 'KEB하나은행'으로 이전(제공)됩니다.
    *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 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거래신청서 등에 기재한 모든 정보와 인터넷회원(하나시티, 하나OB사랑방)의 개인정보 및 전·현직 임직원의 인사·노무
       정보까지 포함합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6

[대표전화] 1544-3000

[홈페이지] http://www.keb.co.kr


※ 위 개인(신용)정보 이전(제공)에 관한 문의는 1544-3000(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