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하나소비자세상>금융소비자보호활동

하나소비자세상

금융소비자보호활동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손님 편의를 위한 김포 『대곶 일요송금센터』 개점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손님 편의를 위한 김포 『대곶 일요송금센터』 개점 상세보기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손님 편의를 위한 김포 『대곶 일요송금센터』 개점 2018-11-05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손님 편의를 위한 김포 『대곶 일요송금센터』 개점
2018년 11월 5일
당행은 지난 4일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의 금융편의 확대를 위해 경기도 김포시에 『대곶 일요송금센터』를 개점했습니다.

당행은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손님을 위해 김포시청 인근에 위치한 김포지점을 일요일에 열어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김포 시내에서 약 1시간 가량 떨어진 대곶, 통진 등 김포 외곽지역의 금융수요 증가에 따라 『대곶 일요송금센터』를 추가로 개점하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김포 외곽지역은 물론 인천 검단 등 인근 산업단지 내 외국인근로자 손님들까지 금융 혜택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업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이며, 설날 및 추석 등 명절 연휴 기간 중에는 일요일만 휴무입니다. 외환송금, 환전업무를 주로 취급하며 일반 은행업무도 병행합니다.

특히, 『대곶 일요송금센터』는 일요일에만 금융서비스가 제공되는 특성을 감안해 평일과 토요일에는 외국인근로자와 다문화가정 간의 친목도모 및 각종 교육, 행사 등 다목적 활용공간으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당행은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위주로 평일과 일요일 모두 문을 여는 『일요영업점』16곳,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일요송금센터』 3곳 등 시중은행 중 최다인 총 19곳의 일요영업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