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하나소비자세상>금융소비자보호활동

하나소비자세상

금융소비자보호활동

하나금융그룹,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하나금융그룹,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상세보기
하나금융그룹,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2025-08-04
하나금융그룹,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혹서기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그룹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혹서기 취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체력 저하와 건강 문제가 우려되는 고령층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 먼저, 하나금융그룹은 전복삼계탕 800인분을 준비하여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한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로 대접했으며, 그룹 임직원이 직접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어르신들이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더불어 거동이 불편하거나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 초계국수 등 무더위 속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만들어 100여 곳의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포용 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포용적 사회가치 창출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전국적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수재민 지원을 위해 총 20억원의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